혜원(蕙園) 신윤복(申潤福) 그림 작품
신한평. 자모육아도. 지본담채, 31 x 23.5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한평은 신윤복의 아버지로 1726년에 태어나 매우 오랫동안 화원으로 봉직하였다...
어진까지 그렸고 벼슬은 종3품인 첨절제사까지 올랐다...
이름 높은 김홍도가 종6품인 연풍현감까지 올랐던 것에 대조적이다...
호는 일재이다...
이 그림은 신한평의 그림 자체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실정에서도 중요하지만,
그것이 풍속화라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...
신윤복의 풍속화가 난데없이 등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...
과거 사대부였던, 윤두서와 조영석 등이 풍속화를 그리기 시작하고,
정조때에는 김홍도, 신한평, 김득신 등 대다수의 화원이 풍속화를 그렸다...
신한평은 신윤복을 비롯하여 2남 1녀를 두었다...
이 그림에도 2남 1녀가 그려져 있기 때문에 신한평의 처자식을 그린게 아닌가 추정케 한다...
-펌.글...+.+...-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저잣길. 견본채색, 28.2 x 19.1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처네 쓴 여인, 견본채색, 26.6 x 21.0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아기 업은 여인. 지본담채, 23.3 x 24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연당의 여인. 견본채색, 29.6 x 24.7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장옷 입은 여인. 견본채색, 28.8 x 31.4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거문고줄 고르는 여인. 견본채색, 27.5 x 23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사시장춘도. 지본담채, 27.2 x 15,2cm, 국립중앙박물관 (동원 이홍근 선생 수집품)
신윤복. 송정관폭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송정아회도. 지본담채, 37.8 x 32.6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귀로산수도. 지본수묵담채, 25.2 x 15.5cm, 호암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상야우도. 지본수묵담채. 87 x 52.5cm, 개인 소장.
신윤복. 수하시옥도. 지본담채, 26 x 15.6cm, 선문대학교 박물관 소장.
신윤복. 계명곡암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나무와매. 지본수묵, 북한 평양 조선미술박물관
신윤복. 닭. 지본채색, 23 x 23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나월불폐도. 견본수묵, 25.3 x 16cm, 간송미술관 소장
혜원(蕙園) 신윤복(申潤福) 그림 작품
신한평. 자모육아도. 지본담채, 31 x 23.5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한평은 신윤복의 아버지로 1726년에 태어나 매우 오랫동안 화원으로 봉직하였다...
어진까지 그렸고 벼슬은 종3품인 첨절제사까지 올랐다...
이름 높은 김홍도가 종6품인 연풍현감까지 올랐던 것에 대조적이다...
호는 일재이다...
이 그림은 신한평의 그림 자체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실정에서도 중요하지만,
그것이 풍속화라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...
신윤복의 풍속화가 난데없이 등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...
과거 사대부였던, 윤두서와 조영석 등이 풍속화를 그리기 시작하고,
정조때에는 김홍도, 신한평, 김득신 등 대다수의 화원이 풍속화를 그렸다...
신한평은 신윤복을 비롯하여 2남 1녀를 두었다...
이 그림에도 2남 1녀가 그려져 있기 때문에 신한평의 처자식을 그린게 아닌가 추정케 한다...
-펌.글...+.+...-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저잣길. 견본채색, 28.2 x 19.1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처네 쓴 여인, 견본채색, 26.6 x 21.0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아기 업은 여인. 지본담채, 23.3 x 24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연당의 여인. 견본채색, 29.6 x 24.7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장옷 입은 여인. 견본채색, 28.8 x 31.4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거문고줄 고르는 여인. 견본채색, 27.5 x 23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사시장춘도. 지본담채, 27.2 x 15,2cm, 국립중앙박물관 (동원 이홍근 선생 수집품)
신윤복. 송정관폭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송정아회도. 지본담채, 37.8 x 32.6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귀로산수도. 지본수묵담채, 25.2 x 15.5cm, 호암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상야우도. 지본수묵담채. 87 x 52.5cm, 개인 소장.
신윤복. 수하시옥도. 지본담채, 26 x 15.6cm, 선문대학교 박물관 소장.
신윤복. 계명곡암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나무와매. 지본수묵, 북한 평양 조선미술박물관
신윤복. 닭. 지본채색, 23 x 23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나월불폐도. 견본수묵, 25.3 x 16cm, 간송미술관 소장
혜원(蕙園) 신윤복(申潤福) 그림 작품
신한평. 자모육아도. 지본담채, 31 x 23.5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한평은 신윤복의 아버지로 1726년에 태어나 매우 오랫동안 화원으로 봉직하였다...
어진까지 그렸고 벼슬은 종3품인 첨절제사까지 올랐다...
이름 높은 김홍도가 종6품인 연풍현감까지 올랐던 것에 대조적이다...
호는 일재이다...
이 그림은 신한평의 그림 자체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실정에서도 중요하지만,
그것이 풍속화라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...
신윤복의 풍속화가 난데없이 등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...
과거 사대부였던, 윤두서와 조영석 등이 풍속화를 그리기 시작하고,
정조때에는 김홍도, 신한평, 김득신 등 대다수의 화원이 풍속화를 그렸다...
신한평은 신윤복을 비롯하여 2남 1녀를 두었다...
이 그림에도 2남 1녀가 그려져 있기 때문에 신한평의 처자식을 그린게 아닌가 추정케 한다...
-펌.글...+.+...-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저잣길. 견본채색, 28.2 x 19.1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처네 쓴 여인, 견본채색, 26.6 x 21.0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아기 업은 여인. 지본담채, 23.3 x 24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연당의 여인. 견본채색, 29.6 x 24.7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여속도첩 중 장옷 입은 여인. 견본채색, 28.8 x 31.4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여속도첩 중 거문고줄 고르는 여인. 견본채색, 27.5 x 23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
신윤복. 사시장춘도. 지본담채, 27.2 x 15,2cm, 국립중앙박물관 (동원 이홍근 선생 수집품)
신윤복. 송정관폭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송정아회도. 지본담채, 37.8 x 32.6cm, 간송미술관 소장.
신윤복. 귀로산수도. 지본수묵담채, 25.2 x 15.5cm, 호암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상야우도. 지본수묵담채. 87 x 52.5cm, 개인 소장.
신윤복. 수하시옥도. 지본담채, 26 x 15.6cm, 선문대학교 박물관 소장.
신윤복. 계명곡암도. 지본담채, 59.4 x 47.7cm, 간송미술관 소장
신윤복. 소나무와매. 지본수묵, 북한 평양 조선미술박물관
신윤복. 닭. 지본채색, 23 x 23.8cm, 국립중앙박물관 소장.
신윤복. 나월불폐도. 견본수묵, 25.3 x 16cm, 간송미술관 소장
마법사♥
'색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빨간 우체통...!!! (0) | 2009.12.04 |
---|---|
[미술관] John Everett Millais- 오필리아 (Ophelia)...!!! (0) | 2009.12.04 |
Elena Ilku ...!!! (0) | 2009.12.04 |
[명화] 구스타프 클림트-Adam and Eve (0) | 2009.09.30 |
혜원 신윤복...미인도(美人圖) (0) | 2008.12.27 |